“일상 속에서 건강 실천… 성적도 쑥쑥 오르네요”
상태바
“일상 속에서 건강 실천… 성적도 쑥쑥 오르네요”
  • 최병호교사
  • 승인 2018.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초교 건강증진 거점학교
우리 학교는 1896년 9월17일 강원관찰부공립소학교로 개교해 122년 동안 2만7,89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습니다.
현재 42대 김수남 교장선생님과 함께 강원의 역사와 춘천 중심지 학교로서의 명예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80여년 동안 교정을 지켜온 수목 중 비술나무는 학생들에게 엄마 품처럼 따뜻한 보금자리로, 시원한 놀이터로 계절을 달리하며 학교의 자랑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실시한 학교폭력예방교육프로그램 ‘우리 함께 웃는 날’ 전학년 체험 활동 시 교육활동 공간으로의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2018학년도 건강증진(비만예방중점) 거점학교 운영을 위해 교육과정 속에서 살아 숨쉬는 생활 속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함께 가자! 팔도강산’,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축구 경기 관람, 학급별 다양한 스포츠클럽 운영하고 있습니다.
몸짱교실, 건강왕 사진 전시회, 스포츠데이 주간 운영, 건강요리 교실, 텃밭 가꾸기, 건강증진 UCC 경연대회, 학급 건강왕 칭찬하기 활동이 그것입니다.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수업 속 건강증진을 실천하고 있고, 교육 공동체와 더불어 행복한 학교 만들기 일환으로 교육가족과 함께 김유정 실레이야기길 걷기, 학부모 건강교실, 건강증진 교사 동아리 및 교원 연수 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가 주최가 되어 연중 운영되고 있는 건강증진 활동에 학생은 물론,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지역사회에서 학교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몸소 경험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들은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게 해줌에 고마움을 전하며, 학교의 신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학생평생건강 관리를 위한 신체 건강 활동 사례를 인근 학교에 제공하고, 학교 건강증진 시스템 개발 및 운영으로 학생들의 자기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신체활동 증가를 통한 체력증진 및 스트레스 관리로 학교 폭력 예방과 학업성취도까지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춘천초 최병호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