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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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임
  • 엄서연
  • 승인 2018.11.15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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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석사 초등학교 2학년 4반 엄서연
찰랑찰랑 매끈매끈
기분 좋은 슬라임

뿌지직 바풍 터지는
기분 좋은 소리

내 마음은
슬라임에 빠져간다.

 

 


심사평 :

■시 ‘슬라임’을 읽고
짧은 시지만 ‘슬라임’의 느낌을 잘 살려 썼습니다. 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흉내내는 말을 사용하고, 비유적인 표현을 사용하여 시를 쓴다면 더 좋은 시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서연 학생의 시는 ‘시의 형식’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찰랑찰랑 매끈매끈’처럼 감각적인 표현을 잘 사용했습니다. ‘슬라임 소리가 기분 좋다’가 아닌 ‘기분 좋은 소리’라고 표현하여 리듬감을 주고 있습니다. ‘슬라임에 빠져간다’는 표현이 참 좋습니다.
철원 동송초 안상운교사

 

 


심사평 :

■시 ‘슬라임’을 읽고
짧은 시지만 ‘슬라임’의 느낌을 잘 살려 썼습니다. 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흉내내는 말을 사용하고, 비유적인 표현을 사용하여 시를 쓴다면 더 좋은 시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서연 학생의 시는 ‘시의 형식’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찰랑찰랑 매끈매끈’처럼 감각적인 표현을 잘 사용했습니다. ‘슬라임 소리가 기분 좋다’가 아닌 ‘기분 좋은 소리’라고 표현하여 리듬감을 주고 있습니다. ‘슬라임에 빠져간다’는 표현이 참 좋습니다.
철원 동송초 안상운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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