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후배 함께하는 전교생 21개 패밀리 교육
상태바
선후배 함께하는 전교생 21개 패밀리 교육
  • 추지련교사
  • 승인 2017.10.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 어론초 교육활동 눈길
어깨동무학교 운영으로 학교폭력 예방
독서활동으로 아름다운 감성 키우기
어론교육공동체 간 소통하는 문화 확산

인제 어론초교(교장:심미성)는 130여명의 학생이 생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끊임없는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먼저 어깨동무학교 운영으로 이루어지는 ‘어론 패밀리 펀 런 대회’는 전교생을 21개의 패밀리로 구성하여 서로를 도와 구간 마라톤을 하는 과정에서 선배와 후배가 함께 배려와 나눔을 배우고 학교폭력을 예방한다. ‘다사랑 텃밭 가꾸기’는 학생들이 직접 텃밭에 작물을 심고 수확하면서 자율성과 협동심을 기르고,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게 된다.
또한 학생들은 ‘아빠와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아빠와 함께 놀이와 음식 만들기를 함으로써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다. 매주 2회 아침 수업 시작 전 책 읽어주는 어머니 활동을 통해 자녀들의 즐거운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학부모들의 자율적인 독서생활로 가정과 연계하여 독서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책 읽는 가정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생 독서 동아리’와 ‘학생 책쓰기 동아리’ 활동을 통해 책을 가까이 함으로써 책을 사랑하고, 감성을 키우는 활동을 하게 되었다. 어론초교에서는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인성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독서교육 등 다양하고 즐거운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교육활동 및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어론초등학교는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연계 협력을 통한 교육기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질 제고, 문화예술체험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로 학부모와 학교가 서로를 신뢰하며,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하는 문화를 확산하여 어론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어론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인제 어론초 추지련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