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름 명문교로 우뚝 선 행복한 학교
상태바
씨름 명문교로 우뚝 선 행복한 학교
  • 남동수 교사
  • 승인 2017.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통초 행복나눔 교육복지사업 중심학교
깨끗한 환경에서 매달 독서축제
진로교육·진로멘트 정교육 활발

인제 원통초교(교장:김정수)는 강원도 명문초교 씨름부이다. 씨름부는 2013년에 창단해 2017년 현재까지 전국소년체전, 대통령기전국씨름대회 외에 각종 전국씨름대회에서 단체전 2회 입상과 개인전 28회를 입상을 했다. 현재 6명의 선수가 뜨거운 땀을 흘리며 훈련중이며 2018년도에는 더 많은 기대가 된다.
본교에서는 도서관의 역할을 잘 알기에 매달 독서 관련 축제를 벌인다. 최근에 도서관 환경개선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상상력이 자라는 놀이터의 역할을 위해 아름다운 음악과 간식거리를 항시 지원하고 있다. 원통의 인문학적 공간으로서의 책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원통초교 진로체험실은 어린이들의 꿈을 지원하고 있다.
진로상담, 진로체험 등의 진로교육과 스마트교육, ICT활용교육, 산들바람 농산어촌 진로멘토링 수업 등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 시설로서는 무선AP, 프로젝터, 진로상담실, 진로체험 교구가 비치되어 있고 노트북 12대와 스마트패드 9대가 비치되어 있어 융합형 교실로 활용이 되고 있다.
원통초교는 행복나눔 교육복지사업 중심학교로 선정돼 교육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교실, 학습레시피, 쿠킹클래스, 가족캠프, 수영교실도 운영된다.
특히 학생들이 주체가 되고 주도적인 성장을 위한 도전 I can do ‘나도셰프’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고 있다.
케이크, 머핀,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요리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자신감을 이끌어 내고 성취를 통한 자기효능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우리 학교는 ‘사랑과 꿈을 키우는 으뜸 원통교육’을 목표로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건강하고 예의 바른 어린이로 성장시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제 원통초 남동수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