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교육·SW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으로 인재 양성
상태바
통계교육·SW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으로 인재 양성
  • 김혜린교사
  • 승인 2017.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구정초교(교장 박애자)는 ‘생각은 깊게, 마음은 따뜻하게, 행동은 멋있게’를 교훈으로 행복한 배움터전을 일구고 있다.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 학부모가 보내고 싶은 학교, 교직원이 근무하고 싶은 학교를 실천하며 나날이 발전한다. 또한 80년의 긴 역사 속에서 학교 발전과 후배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동문회와 지역사회가 함께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힘쓰고 있다.
현재 강원도교육청지정 통계교육연구학교와 교육부지정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생활 속 통계적 소양 기르기,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한 컴퓨팅(CT) 사고력 기르기 등을 주제로 미래 사회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방과후 학교에서는 생존수영 교육을 위한 전교생 수영 교육 프로그램, 1인 1악기 실천을 위한 음악 프로그램(바이올린, 플루트, 리코더, 오카리나 등), EPL을 이용한 코딩 및 로봇활용교육 등을 배울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등 총 13개의 강좌가 진행되고 있다.
4∼6학년을 대상으로 구정면 학산리에 전승되어 오는 강원도무형문화재 제5호 학산오독떼기 전수 교육을 실시해, 우리 고장의 향토문화를 배우고 익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체험학습(테마학습여행, 영어캠프, 빙상체험, 스키캠프 등)을 통해 학교생활에서 배우고 익힌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내용을 체험하며 배움의 공간을 확장하고 있다.
박애자 교장선생님은 “통계교육, SW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로 자랄 수 있을 것”이라고 학생들을 응원했다. 미래 맞춤형 교육으로 새로운 시대를 향해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달려 나가는 구정초 학생들의 멋진 앞날을 기대해본다.
강릉 구정초 김혜린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