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처럼 꿈꾸고 별처럼 빛나는 학교”
상태바
“꽃처럼 꿈꾸고 별처럼 빛나는 학교”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4.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 원통초등학교 http://www.wontong.es.kr ☎ (033) 461-3016

인제 원통초교(교장:이국철)는 ‘사랑과 꿈이 넘치는 행복한 어린이’를 교훈으로,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꿈을 키우면서 스스로 미래를 열어가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예의 바른 공수 인사(Be polite)·남을 배려하는 질서(Orderly)·큰 감동을 주는 친절(Wow)을 실천하는 ‘으뜸 바우(B·O·W) 키우기’와 리코더 연주(Music)·삽화 그리기(Art)·음악줄넘기(Physical Strength) 교육으로 ‘으뜸 M·A·P)만들기’를 학교 특색교육으로 정하여 바른 인성 함양과 다양한 꿈과 끼를 지닌 어린이를 기르고자 노력하고 있다.
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해 신문활용교육 특수 분야 직무연수기관 운영으로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였으며,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기주도학습력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중 삼성어린이장학재단 진로드림캠프 대상학교로 선정돼 5·6학년 학생 전원이 2박3일간 무료로 진로 및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다녀왔다.
원통초교 씨름부는 2014 강원도소년체육대회에서 금·은·동메달 각 2개를 획득했다. 제68회 전국장사씨름대회 경장급 2위 입상, 제51회 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대회 경장급 1위, 용장급 2위, 소장급 3위에 입상하는 등 강원도를 대표하는 씨름 육성 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클럽 여자배구는 강원도 대표로 선발되어 11월14일부터 전국대회에 참가하는 등 학교체육 활성화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록밴드 그룹 ‘블랙 앤 화이트’는 인제군 지역에서 개최되는 각종 축제에 초청되어 멋진 연주 실력을 마음껏 펼쳐 보이고 있다. 학생들의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체험형 교육과정 운영은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냇강체험마을과 연계한 블루베리 따기 체험, 감자캐기 체험, 사과 따기 체험은 직업이해교육 및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축제형 문화제를 개최하여 성악가와 퍼포먼스 난타, 비보이 공연팀을 초청하여 학생들과 학부모의 문화감수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이국철 교장은 “꿈을 알고 즐길 줄 아는 어린이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주도학습력을 바탕으로 한 창의·인성교육 활성화 및 진로교육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