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강원일보

 

 

규칙적인 스트레칭으로 키가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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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드뉴스 - 기사
작성자 : 정나래      2018-12-27
아침 10분 스트레칭으로 성장판 자극
매일 일정한 시간·강도로 꾸준히 실천

요즘의 아이들은 영양적인 부분 외에도 성장호르몬에 문제가 있거나 성조숙증이 발생하면서 키가 제대로 자라지 않는 사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생활패턴, 잘못된 평소 습관 등으로 살이 찌는 친구들도 많이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이들의 성장 문제는 부모님에게서 유전적으로 물려받아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보다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운동량이나 척추 문제 등의 후천적인 영향으로 결정된다고 합니다.
먼저 키를 잘 크게 하려면 전신을 사용하면서 쉬운 동작과 체조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효과를 보려면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모님이나 친구들, 가족이 함께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키크는데 도움이 되려면 우선 무릎, 발목, 발뒤꿈치, 고관절 등의 성장판을 자극해 연골의 세포분열이 활성화되도록 해줘야 합니다.
하루의 시작인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5∼10분 정도의 스트레칭은 성장판을 자극해 키를 크게 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칭 및 체조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건강을 해칠만큼 무리하지 않도록 합니다. 먼저 습관이 되도록 해주는 것이 좋은데, 강요를 하면 스트레스가 되므로 자라는데 방해가 됩니다.
아이가 재미있게 즐기면서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너무 오래하는 것보다 짧게 하루 몇 분씩 꾸준히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많은 아이들이 운동 부족으로 비만이 되거나 허약합니다. 방학동안만이라도 따로 운동할 시간을 만들어 주세요.
정나래 한림대 외래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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